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어린이 자전거 판매량이 급증세다. 온라인 수업 등으로 자녀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녀들에게 대표적인 비대면(언택트) 운동기구로 자전거를 구매해 주는 부모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자전거 기업 삼천리자전거에 따르면 어린이 자전거 제품 중 하나인 '딩고'(dingo) 시리즈의 경우 지난해와 비교해 판매수치를 상회해 올해 상반기에만 2만000대가 팔렸다.
여름 방학을 앞두고 운동이 부족한 자녀들을 위해 1인 운동으로서 자전거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렇다면 어린이 어떤 걸 따져보고 구매해야 하는 걸까. 삼천리자전거는 자녀의 자전거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 자전거 구매 팁'을 16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