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전기자전거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벽히 깨다! 2019년 새로운 삼천리 전기자전거

등록일 :2019-02-14

 
안녕하세요. 삼천리자전거입니다.
최근 몇 년 전부터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전기자전거는 작년 3월부터 자전거 도로 통행이 가능해지면서 점점 친숙한 이동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기자전거에 대한 고정관념에 해당하는 무겁고 투박한 제품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콤팩트한 디자인배터리 내장형 등 겉모습만 보면 전혀 전기자전거 같지 않은 제품이 출시되면서 추세가 바뀌고 있어요.
삼천리자전거에서는 입문에서 레저, 전문가용까지 이용 목적에 따른 다양한 가격대의 라인업으로 전기자전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는 두가지 방식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를 이미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너무 당연하고, 익숙한 주행방식. 하지만 전기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라이더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가장 기본 지식인데요. 전기자전거는 타는 방법으로 파스스로틀,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파스(PAS)란?

파스(PAS : Power Assist System)는 별다른 조작 없이 페달링을 하면 그 힘을 감지해 모터가 도와주듯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꼭 페달링이 필요한 방법이죠.

 
 
2. 스로틀이란?

스로틀(Throttle) 방식이란 오토바이처럼 자전거 핸들 오른쪽에 장착된 그립을 당기면 모터가 작동해 달리는 방식입니다.

 


 
삼천리자전거는 파스(PAS) 전용제품, 스로틀 전용제품, 파스/스로틀 전용제품 이렇게 세가지 스타일의 전기자전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꼭 알아야할 점! 스로틀 전용, 파스/스로틀 겸용 제품은 도로교통법상 원동기장치자전거로 구분되어 자전거도로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파스 전용 방식은 자전거 도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뒷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다가오다.
시티형 전기자전거 - 팬텀 이콘 / 어반"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 두가지, 팬텀 이콘과 어반! 전기자전거에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60만원대의 ‘팬텀 이콘’은 필수 기능만 갖춘 전기자전거입니다. 팬텀 이콘은 부담 없이 편하게, 집 주변의 단거리를 이용하면서 바구니에 짐도 실을 수 있습니다.
 

24 팬텀 이콘 [화이트] / 권장소비자가격 690,000원
 
 
36V 250W BLDC 후륜 허브모터 / 승하차가 쉬운 프레임 / 바구니
 
‘팬텀 이콘’은 또한, 파스/스로틀 겸용, 파스 전용 이렇게 두가지 주행방식으로 제품이 출시되는데요.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고 가벼운 운동도 함께 하고 싶다면 파스 전용, 일반 차로를 이용하며 오토바이처럼 편한 주행을 원한다면 파스/스로틀 겸용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20 팬텀 어반 [블랙], [화이트] / 권장소비자가겨 870,000원
 
기본 주행 정보_팬텀 어반


 
팬텀 어반은 팬텀 이콘과 같이 일상생활용 전기자전거로 기획되었는데요. 팬텀 어반은 시티형 중에서 차별화되는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6V 350W BLDC 후륜 허브모터 / 곡선모양의 프레임 /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두 모델은 3월 중에 출시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콤팩트함의 대명사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마이크로"
 
포스팅 시작부분에서 전기자전거는 무겁고 커 보이는 고정관념을 말씀드렸는데요. 팬텀 마이크로를 보시면 그 생각이 완전 깨질거라 생각이 듭니다.

 
20 팬텀 마이크로 / 권장소비자가격 870,000원
 
 
기본 주행 정보_팬텀 마이크로
 

차에 전기자전거를 싣고 다니며 자유로운 라이딩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집 혹은 회사에서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보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마이크로! 마크넷 폴딩 고정 장치는 폴딩 상태일 때 좀 더 안전하게 보관과 이동이 용이하게 도와줍니다.

 
36V 350W BLDC 후륜 허브모터 /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폴딩 프레임 / 마크넷 폴딩 고정 장치
 
 

 

 

 
 
"외형만 보면 일반자전거 같은 전기자전거, 어떻게…?​"
 
혹시, 시트포스트 내장형 배터리를 아시나요? 시트포스트 안에 감촉같이 들어가 있는 배터리는 얼핏 겉모습만 보면 전혀 전기자전거로 보이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팬텀 이콘, 마이크로, 어반은 모두 시트포스트 내장형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
 
 

시트포스트 상단부 배터리충전구
 

배터리 전원 단자 연결
 

배터리를 충전할 때는 안장 아래 시트포스트 상단부분의 충전구에 충전 단자를 꽂아주면 되며, 자전거에 배터리 전원을 연경하여 모터에 전기를 공급하려면, 시트 스테이 쪽 프레임 하단에 전원 단자를 꽂은 뒤, 잠금장치를 돌려 고정시키면 됩니다!



 

 

 
"전기자전거의 자전거도로 주행 충족요건이 어떻게 되나요?"
 
앞에서 파스 전용 제품만 자전거 도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무조건 파스 전용 제품이라고 자전거 도로를 달릴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른 조건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전기자전거 자전거도로 주행 충족요건
 

파스/스로틀 겸용, 스로틀 전용 제품은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어 자전거도로 주행이 불가하고, 만 16세 이상의 사용 연령 제한이 있으며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 이상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스로틀 기능을 제거한다해도 자전거도로 진입이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안전을 위한 헬멧 착용은 기본중의 기본이라는 것, 아시죠?



 




 
전기자전거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벽히 깨트려주는 2019년 새로운 삼천리 전기자전거들은 삼천리자전거 공식 온라인스토어 삼바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해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것 같은 공식몰만의 혜택 꼭 챙겨가세요!
 
삼천리자전거 공식 온라인스토어 '삼바몰' 바로 가기
 
삼천리자전거 공식 대리점 찾아보기

 
 
  • #제품소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