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천리자전거입니다.
오늘은 첼로의 대표 풀카본 로드 자전거 추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로드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가볍고 스피드 넘치는 레이싱에 대한 로망이 있을 텐데요. 첼로 엘리엇은 완벽한 에어로다이나믹 로드 머신으로 라이더 분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야심찬 제품입니다.

2019 첼로 엘리엇 라인업
올해 첼로의 엘리엇 라인업은 구동계 및 등급에 따라 총 6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우선 세계 최초 무선 변속 시스템인 스램 레드 eTAP 을 적용한 엘리엇 팀과 엘리엇 eTAP 제품, 시마노 듀라에이스 구동계를 적용한 엘리엇 S9과 시마노 Di2 구동계를 적용한 엘리엇 S8 Di2, 마지막으로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를 적용한 엘리엇 S8과 S8 RC 모델이 있습니다.
그럼 2019 첼로 엘리엇의 특징부터 먼저 알아보시죠.
2019 엘리엇은 더 완벽한 에어로 머신이 되기 위해 프레임에 캄테일(Kamm Tail) 단면을 이용한 에어로 튜빙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케이블 선을 프레임 안쪽으로 집어넣는 인터널 케이블 루팅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먼저 다운 튜브 양쪽에 존재하던 케이블 스타퍼를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2개이던 케이블 스타퍼 구멍이 하나로 줄었기 때문에 프레임 강도가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공기 저항도 감소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행거 엔드와 뒷변속기용 스타퍼를 하나의 구조로 개발했습니다.
덕분에 케이블 저항이 줄어 변속감이 향상되었을뿐만 아니라 깔끔해진 외관과 함께 에어로 다이나믹 효과도 향상되었습니다.
시트클램프도 프레임 내장형으로 적용되어 프레임의 일체감이 극대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써 완성도를 높인 결과 전작 대비 19%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이렉트 마운트 타입의 캘리퍼 브레이크 또한 엘리엇의 특장점입니다. 다이렉트 마운트 캘리퍼 브레이크는 프레임에 밀착되기 때문에 공기 저항 수치가 개선되고, 하나의 볼트로 고정되던 것이 두개로 더욱 단단히 고정돼 제동력 또한 개선됩니다. 빠른 속도로 라이딩하는 로드바이크에서 강력한 제동력 역시 중요한 포인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