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방학맞이 자전거 여행, 블랙캣 로드 자전거 R6와 함께하세요!

등록일 :2018-07-12




안녕하세요삼천리자전거입니다. 벌써 7월도 첫 주가 지나고.. 장마도 시작되었고, 이제 본격 여름이 시작하나 봅니다대학교들은 빠르면 6월 중순부터 방학이 시작되었죠! 대학생 여러분들은 이번 여름방학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시나요? 혹시, 자전거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삼천리자전거에서 적극 추천드리는 자전거가 있습니다. 


 



"설렘 가득 여름방학! 자전거 여행을 계획한다면? 블랙캣 R6와!"



바로 블랙캣 로드 자전거 R6입니다. R6는 작년 말에도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영국 편'에 소개됐던 제품인데요. 이때, 호스트였던 제임스 후퍼와 그의 친구들이 전문가 수준의 라이딩을 펼쳐 관심을 모았었죠. 

 


올해 4월, 블랙캣 로드 자전거 R 시리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시마노 클라리스 R2000 구동계 그룹 세트



그중에서도 R6는 특히올해 시마노에서 새롭게 출시된 클라리스 R2000 구동계가 적용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델입니다이번 신형 클라리스 구동계는 외형은 상급 구동계와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마감과 무게를 확인해봐야 할 정도이제 입문자분들도 세련된 디자인의 구동계를 갖출 수 있어요 :)


 

시마노 클라리스 ST-R2000 듀얼 컨트롤 레버



[왼] 시마노 클라리스 ST-2400 / [오] 시마노 클라리스 ST-R2000
 


특히클라리스 STI 레버는 외관만 놓고 볼 때 도저히 입문용 제품으로 볼 수 없을 정도의 수려한 외형을 자랑합니다이전 모델이 드롭바와 연결되는 케이블 처리가 더듬이처럼 지저분했다면케이블과 일체형 디자인 설계로 정말 확연히 깔끔해졌다는 것이 장점이에요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시마노 클라리스 FD-R2000 / 시마노 클라리스 RD-R2000
 

뒤 변속기는 이전보다 더 넓은 기어 범위까지 설계되었으며





시마노 클라리스 FC-R2000
 

크랭크 세트는 입문자급에서 보기 힘들었던 일체형 4암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이러한 크랭크 세트는 일반적인 형태보다 힘 전달이 좋고안정적인 페달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리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은 덤!






삼천리자전거 공식 온라인스토어 '삼바몰' 바로 가기


입문자급 모델이라는 게 정말 믿어지지 않는 R6, 이번 신형 클라리스 구동계는 디자인과 자전거의 전체적인 룩에 크게 신경을 썼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R6, 그리고 다른 R 시리즈는 지금 삼천리자전거 공식 온라인스토어 삼바몰에서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 어느 길로 가야 할까?"




자전거를 준비했다면, 어느 길로 가야 할지도 정해야겠죠? 삼천리자전거에서 몇 개의 자전거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는 아직 초보 라이더! 가볍게 라이딩을 하고 싶다면? 아라자전거길, 한강 종주 자전거길(서울 구간)을 추천해드려요.
 
아라자전거길 [자전거 코스 이미지 출처 :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http://www.bike.go.kr)]



아라 자전거길은 평지로 쭉 이어져 있어 약간은 지루하지만 별 무리 없이 지나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으며, 보통 다음 코스를 위해 빠르게 지나가는 곳입니다. 거리는 21km, 예상시간은 대략 1시 30분에서 ~ 2시간 정도입니다.





 

한강 자전거길(서울 구간)


 
한강 자전거길도 아라 자전거길과 마찬가지로 평탄하게 이어져 있습니다. 거리는 56km 정도이며, 예상시간은 대략 4시간 ~ 5시간입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지나갈 수 있는 곳이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니만큼 한강 자전거길에서 빠른 속도보다는 안전에 유의하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한강 자전거길



 
여기서 좀 더 긴 라이딩을 하고 싶다면, 한강 자전거길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는 남한강 자전거길을 통해서 드디어 본격, 한반도를 아우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여행하실 수 있어요. 남한강 자전거길은 팔당대교를 시작으로 충주 탄금대까지이며,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길입니다. 거리는 132km로 길어 보일 수 있지만, 중간중간 두물머리, 다산 정약용의 유적지 등 볼거리가 많은 코스이기 때문에 보통 많은 분들이 하루의 거리상 남한강 종주 자전거길인 양평 근처에서 휴식을 많이 하십니다. 






이 외에도 새재 자전거길, 낙동강 자전거길, 그리고 동해안, 제주도에도 자전거길이 있답니다.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http://www.bike.go.kr)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자전거길 코스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본인의 취향대로 코스를 짜서 여행계획을 짜보시기 바랍니다!


 
  • #자전거 상식
  •  
  • #제품소개
  •  
TOP